삼체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3 Body Problem 2024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체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3 Body Problem 2024

영화

by 삶의 노래 2024. 3. 22. 20:03

본문

반응형

 

▣ 삼체 3 Body Problem 줄거리

 

1966년, 예원제는 엄마의 배신과 함께 문화대혁명의 광기아래 아버지가 맞아 죽는 장면을 목격한다.

 

천체물리학을 전공한 예원제는 갖은 고초 끝에 외계 생명체를 탐색하는 홍원 기지에서 일하게 된다.

 

예원제는 태양으로 전파를 증폭시켜 외계 문명을 찾는 메시지를 광활한 우주에 송신한다.

 

1977년, "회신하면 지구가 정복될 것"이라고 경고하는 외계 평화주의자의 답장이 도착한다.

 

인간에 대한 믿음을 잃은 예원제는 "도와줄 테니 자구력을 잃은 지구를 점령하라"는 초대장을 보낸다.

 

1982년, 예원제는 세계최대 석유회사를 소유한 마이크 에번스에게 외계 문명에 대한 비밀을 밝힌다.

 

1984년, 예원제와 에번스는 유조선에 연구기지를 설립하고, 400년 후 도착할 외계인을 맞이할 준비를 한다.

 

삼체 포스터입니다.
삼체 포스터

 

2024년, 전 세계의 입자 가속기가 물리 법칙에 맞지 않는 결과를 생성하고

 

유명 과학자들이 세계 곳곳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망한다.

 

과학자의 죽음을 조사하던 클래런스 요원은 베라 교수의 장례식장에서,

 

옥스퍼드 5인방 사울 듀랜드, 잭 루니, 오기 살라사르, 진 청, 윌 다우닝과 마이크 에번스, 진의 남자친구 라지 바르마 등을 감시한다.

 

카운트다운 되는 숫자가 보이기 시작한 오기에게 의문의 여인 타티아나가 접근한다.

 

오기가 타티아니의 말대로 나노섬유 연구를 중단하자, 숫자가 깜쪽같이 사라진다.

 

진을 짝사랑하는 윌이 췌장암 말기로 시한부 선고를 받는다.

 

진은 베라의 모친인 예원제로부터 태양의 이동을 예측하는 삼체 게임의 헬멧을 얻는다.

 

삼체 주인공입니다.
라지, 윌, 잭, 오기, 진, 사울, 웨이드

 

진과 잭은 삼체행성에 태양이 3개이며 태양의 이동을 예측할 수 없고 사람을 구하는 것이 게임의 목적임을 알게 된다.

 

에번스는 삼체 게임을 통과한 진과 잭을 런던 집회에 초대한다.

 

타티아나가 삼체행성과 외계인 이야기를 믿지 않는 잭을 살해한다.

 

전략정보국(SIA) 국장 토마스 웨이드가 잭을 죽인 범인을 체포할 수 있게 도와 달라고 진에게 부탁한다.

 

한편 삼체인은 에번스와의 대화를 통해 지구인이 거짓말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지구인과 공존할 수 없음을 깨달은 삼체인은 에번스 등과의 접속을 차단한다.

 

모임의 설립자인 예원제가 선진 문명을 가진 삼체인이 지구를 향해 오고 있다고 말하는데...

 

▣ 삼체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넷플릭스 드라마 삼체는 <칵테일>, <파니를 찾아서>를 연출한 호미 아다자니아 감독의 작품이다.

 

<바빌론>, <투 캐치 어 킬러>의 조반 아데포가 사울 듀랜드를,

 

<웨이 다운>, <헝거>의 리암 커닝엄이 토머스 웨이드를,

 

<퍼펙트 케어>, <블러드샷>이 에이사 곤잘레스가 오기 살라사르를 연기한다.

 

원제 3 Body Problem은 '3개의 태양(이 존재하는 삼체 행성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뜻한다.

 

삼체문제에 시달리던 외계 문명은 지구를 점령하기 위해 머나먼 태양계로의 항해를 시작한다.

 

▣ 넷플릭스 삼체 결말과 후기, 정보 

 

클래런스가 예원제 등을 체포하지만, 타티아나는 현장에서 달아난다.

 

웨이드 국장은 에번스와 삼체의 통신기록을 손에 넣기 위해,

 

오기의 나노섬유기술로 파나마 운하에 진입한 에번스의 심판일호를 산산조각 낸다.

 

오기는 유조선에서 사망한 천여 명의 사람들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린다.

 

삼체가 지각이 있는 컴퓨터로 만든 양성자 '지자(智者, Sophon)'를 지구로 보냈으며,

 

모든 것을 감시하는 지자가 발전을 막기 위해 과학자들을 죽였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얼마 후, 하늘에 거대한 눈이 나타나고 인간을 벌레라 지칭한다.

 

지구는 혼란에 휩싸이고, 각국 정부는 삼체에 대응하기 위해 지구방위이사회를 조직한다.

 

 

삼체의 지자입니다.
지자

 

웨이드 국장은 삼체 함대에 침투할 정찰 탐사정 프로젝트를 계획한다.

 

라지 해군 중령이 웨이드의 우주함대팀에 합류하고, 진은 오기의 나노세일로 탐사정을 개발한다.

 

오기는 나노 기술을 오픈소스 플랫폼에 공개하고, 멕시코 오지로 떠난다.

 

석방된 예원제는 사울에게 "신의 연주에 끼지 말라"라고 경고하고 고향으로 향한다.

 

삼체의 지시를 받은 타티아나가 자살을 결심한 예원제를 살해한다.

 

행성방위이사회는 면벽자가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는 면벽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중국 장군 후오린과 쿠르드 전쟁 영웅 레일라 교수 그리고 사울 3명을 면벽자(面壁者, Wall-Facer)로 공표한다.

 

면벽자는 벽을 보고 사고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인류의 모든 자원을 사용할 수 있는 막강한 권한을 가진다.

 

면벽자의 지위를 거절하고 나오던 사울이 삼체 추종자에게 저격당한다.

 

방탄복 때문에 목숨을 건진 사울은 삼체가 자신을 노리고 있음을 알게 된다.

 

윌의 뇌를 실은 탐사정이 발사되지만, 탐사선이 궤적을 벗어나고 계단 프로젝트는 실패한다.

 

지자가 웨이드에게 "넌 우리 계획의 일부다"라고 선언하고, 사울과 진, 클래런스가 희망을 가지면서 삼체가 끝난다.

 

아시아 최초로 휴고상을 수상한 중국 작가 류츠신의 동명 소설이 원작인 삼체(3 Body Problem)는 

 

고도의 외계 문명이 지배하는 냉혹한 우주에서 위기에 처한 인류의 운명을 

 

방대하고 신선한 상상력으로 풀어낸 넷플릭스의 8부작 판타지 SF 드라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