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틀 시베리아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Little Siberia 2025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리틀 시베리아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Little Siberia 2025

영화

by 삶의 노래 2025. 3. 23. 12:46

본문

반응형

 

▣ 영화 리틀 시베리아 Little Siberia 줄거리

 

요엘 목사가 '리틀 시베리아'로 불리는 핀란드 작은 마을 차밍빌리지에 정착한다.

 

요엘이 아내 크리스타와 사랑을 나누고, 전 랠리 선수 타르바이넨이 자살하려고 미친 듯이 차를 질주한다.

 

그 순간 저 멀리 우주에서 날아 온 운석이 차밍빌리지에 떨어진다.

 

시장은 운석이 마을을 살릴 수 있는 기회라고 여기고 런던에 감정을 의뢰하려고 한다.

 

런던으로 가기 전까지 4일 동안, 아프가니스탄 평화 유지군 출신의 요엘이 운석을 지키는 임무를 맡게 된다.

 

크리스타가 임신했다고 고백하지만, 요엘은 기쁨 대신 댄스 강사인 아내의 불륜을 의심한다.

 

요엘이 평화유지군 시절 부상으로 아이를 가질 수 없다는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넷플릭스 리틀 시베리아 포스터
영화 리틀 시베리아 포스터

 

마을 사람들이 운석에 눈독을 들이고, 강도가 운석이 보관된 박물관에 침입한다.

 

강도 중 한 명이 수류탄에 폭사하고, 나머지가 요엘의 추격을 피해 달아난다.

 

요엘은 아내의 불륜 대상이 체육관을 하는 래위스태이넨이라고 확신한다.

 

요엘이 강도의 냄새를 좇아 간 술집에서 여종업원 카롤리나와 그녀의 남자친구 페타르 그리고 래위스태이넨을 목격하는데...

 

▣ 리틀 시베리아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리틀 시베리아는 <톨킨>을 연출한 도메 카루코스키 감독의 작품이다.

 

<위트니스 더 피트니스>의 에로 리탈라가 요엘을,

 

<스타 보이즈>의 말라 말미바라가 크리스타를,

 

<이터널 로드>의 토미 코르펠라가 타르바이넨을 연기한다.

 

영화 제목 리틀 시베리아(Little Siberia)는 '시베리아처럼 혹독하고 추운 지역'을 뜻하며, 탐욕이 가득한 황량하고 냉혹한 마을을 상징한다.

 

▣ 넷플릭스 리틀 시베리아 결말과 후기, 정보 

 

미키스가 박물관 문을 열어주면 1만 유로를 주겠다고 요엘에게 제안한다.

 

요엘이 총을 든 미키스와 격투를 벌이고, 그 과정에서 미키스가 사망한다.

 

마티아스를 아버지처럼 따르는 덩치 큰 페타르가 요엘을 뒤쫓는 중에 추락한다.

 

요엘이 경찰에 신고하지만, 페타르와 미키스의 시신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페타르가 교회를 방문해 미키스를 죽인 놈을 찾아 없애겠다고 요엘을 협박한다.

 

요엘과 크리스타 부부
요엘과 크리스타

 

요엘이 자신은 아이를 가질 수 없다고 크리스타에게 사실대로 털어놓는다.

 

크리스타가 아기를 원치 않으면 떠나겠다고 요엘에게 답한다.

 

크리스타가 납치되고 납치범은 운석을 넘기라고 요엘을 위협한다.

 

그날 밤, 타르바이넨이 요엘을 찌르고 운석을 훔쳐 달아나다 호수에 빠진다.

 

카롤리나, 페타르, 래위스태이넨이 운석을 훔치려고 공모했으나, 탐욕스러운 카롤리나가 혼자 독차지하려고 한다.

 

카롤리나가 페타르를 쏜 후, 요엘이 카롤리나를 쓰러뜨리고 크리스타를 구한다.

 

그 후 기적 같은 아기가 탄생하고, 호수에 가라앉은 운석이 빛나면서 영화가 끝난다.

 

안티 투오마이넨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넷플릭스 영화 리틀 시베리아(Little Siberia)는 

 

탐욕이 가득한 황량한 세상에서 동정녀 마리아 같은 기적을 접한 목사의 믿음을 성찰하는 핀란드의 코미디 스릴러물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