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버려진 사람들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The Abandoned 2022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버려진 사람들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The Abandoned 2022

영화

by 삶의 노래 2024. 1. 3. 16:11

본문

반응형

 

▣ 영화 버려진 사람들 The Abandoned 줄거리

 

사랑하는 남편을 잃은 우제는 새해 전야에 자살을 결심한다.

 

자신의 목에 총을 겨누던 우제는 강가에서 여성의 시체를 발견한다.

 

수사대장은 경찰대를 수석 졸업한 신참 차이웨이와 우제에게 사건을 맡긴다.

 

심장과 손가락이 사라진 여성이 불법 체류 외국인 노동자 와리로 밝혀진다.

 

 

한편 태국 노동자 사이핀이 불법체류 외국인 노동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유성을 찾아온다.

 

사이핀은 언니 와리와 사귀던 유성에게 사라진 언니의 행방을 묻는다.

 

유성은 위조 신분증을 만들기 위해 판창푸의 사진관에서 사이핀의 증명사진을 찍는다.

 

우제는 죽은 와리와 실종된 예티, 그리고 도주 노동자 아만의 통화 기록에 모두 등장하는 유성을 신문한다.

 

 

우제는 시신을 보고 슬퍼하는 유성을 통해, 유성과 와리가 연인이었음을 알게 된다.

 

우제는 무언가를 숨기는 유성을 석방하고 그의 뒤를 미행한다.

 

유성은 사이핀을 피신시키고, 아만을 찾아가 왜 와리를 죽였는지 추궁한다.

 

아만이 와리를 죽이지 않았다고 말하며, 우제의 권총을 빼앗아 자살하는데...

 

 

▣ 버려진 사람들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버려진 사람들은 <마지막 구절>, <티 랜드>를 연출한 증영정 감독의 작품이다.

 

<영혼 사냥>, <육인만찬>의 장균녕이 우제를,

 

<자객 섭은낭>, <군중낙원>의 원경천이 유성을,

 

넷플릭스 드라마 <엄마, 농담은 그만!>의 항첩여가 차이웨이를 연기한다.

 

 

영어 제목 더 어밴던드(The Abandoned)는 '버려진 사람들'을 뜻한다.

 

우제는 자살한 남편으로부터, 판창푸는 약속을 저버리고 떠난 연인으로부터, 

 

그리고 불법체류 외국 노동자들은 사회의 보호와 관심으로부터 멀어져 상처 입고 버려진 사람들이다.

 

▣ 넷플릭스 버려진 사람들 결말과 후기, 정보 

 

우제는 와리를 죽인 살인범을 찾기 위해 정보를 제공해 달라고 유성에게 부탁한다.

 

유성은 도주 노동자들을 고용하는 도축장 사장의 부탁으로, 예티의 시신을 매장했다고 실토한다.

 

그리고 아만 역시 도축장으로 실려온 와리의 시체를 처리했을 뿐이라고 이야기한다.

 

우제는 와리와 예티를 죽인 살인범이 불법체류 여성노동자를 노리는 동일범이라고 판단한다.

 

 

연쇄 살인범의 다음 표적이 사이핀이며, 그녀가 둥치의 택시를 타고 사라지는 장면이 확인된다.

 

사이핀을 납치한 범인이 둥치의 택시 번호판을 위조한 사진사 판창푸로 드러난다.

 

차이웨이가 판창푸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칼에 찔려 쓰러진다.

 

병에 담긴 와리의 심장과 손가락을 본 유성이 이성을 잃고 판창푸를 공격한다.

 

우제가 유성의 다리를 쏘고, 판창푸와 함께 사이핀이 잡혀 있는 폐건물에 도착한다.

 

 

판창푸가 사이핀을 인질로 잡고 우제에게 총을 버리라고 협박한다.

 

우제가 목을 조르는 판창푸를 사살하지만, 밀실에 갇혀 일산화탄소에 중독되어 간다.

 

우제는 마지막 혼신의 힘으로 유리창을 깨고, 죽어가는 사이핀을 구한다.

 

일주일 후, 새 삶을 결심한 우제는 남편의 반지와 차를 폐차장에 남긴다.

 

유성이 와리의 유해를 사이핀에게 전하고, 우제가 병원에서 차이웨이를 면회하면서 영화가 끝난다.

 

 

넷플릭스 영화 버려진 사람들(The Abandoned)은 

 

불법 체류 외국인 여성 노동자에 대한 잔인한 연쇄 살인을 소재로,

 

홀로 남은 사람들의 상처와 아픔 그로 야기된 끔찍한 범행을 긴장감 있게 묘사한 대만의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