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가일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Argylle 2024 헨리 카빌 존 시나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아가일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Argylle 2024 헨리 카빌 존 시나

영화

by 삶의 노래 2024. 3. 25. 17:35

본문

반응형

 

▣ 영화 아가일 Argylle 줄거리

 

 

소심한 작가 엘리는 아가일과 와이엇 요원을 주인공으로 하는 스파이 소설 4권을 성공리에 출간한다.

 

엘리는 아가일이 작전부를 무너뜨릴 마스터 파일을 찾아 런던으로 떠나는 결말로 5권 집필을 완료한다.

 

엘리의 엄마 루스가 아가일 요원이 마스터 파일을 찾는 것으로 엔딩을 바꾸라고 제안한다.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 엘리는 애완고양이 알피와 함께 기차를 타고 부모 집으로 향한다.

 

마치 소설처럼 총을 든 괴한들이 엘리를 공격하고, 에이든 요원이 위기에 처한 엘리를 구한다.

 

에이든 요원은 부패한 작전부 국장 리터가 엘리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고 말한다.

 

영화 아가일 포스터입니다.
영화 아가일 포스터

 

엘리와 에이든은 마스터 파일을 가진 해커 바쿠닌을 찾기 위해 런던에 도착한다.

 

엘리가 바쿠닌의 로그북을 발견한 후, 리터의 작전부 요원들이 엘리와 에이든을 포위한다.

 

에이든이 요원들을 쓰러뜨리고, 엘리, 알피와 함께 탈출한다.

 

에이든도 자신을 노린다고 오해한 엘리가, 엄마 루스와 아빠 배리를 만나러 간다.

 

하지만 배리가 작전부 국장 리터이며, 루스가 심리전 팀장 보글러 박사로 드러난다.

 

에이든이 리터와 보글러를 쓰러뜨리고, 엘리를 CIA 부국장 출신 알피가 은둔한 프랑스 포도농장으로 데려가는데...

 

▣ 아가일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아가일은 <킹스맨> 시리즈를 연출한 매튜 본 감독의 작품이다.

 

<저스티스 리그>, <에놀라 홈즈>의 헨리 카빌이 아가일을,

 

<골드>, <더 웨이 홈>의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가 엘리 콘웨이를,

 

<조조 래빗>, <바이스>의 샘 록웰이 에이든 와일드를,

 

<프리랜스>, <리키 스태니키>의 존 시나가 와이엇을 연기한다.

 

영화 아가일(Argylle)은 소설 내용이 현실이 되어 요원들에게 쫓기는 스파이 소설 작가를 그린다.

 

▣ 아가일 결말과 후기, 정보 

 

엘리가 실제 레이첼 카일 요원이며, 소설 속 캐릭터 아가일로 밝혀진다.

 

에이든은 바쿠닌과 접선하려던 카일이 혼수상태에 빠져 모든 기억을 상실했으며,

 

보글러 박사가 마인드 컨트롤로 엘리의 기억을 조작하고 세뇌했다고 말한다.

 

알피가 바쿠닌의 로그북을 해독해, 마스터 파일이 비밀의 수호자인 사바에게 있음을 알아낸다.

 

카일과 에이든은 아라비아 반도에서 비밀의 수호자를 만나 마스터 파일이 담긴 USB를 확보한다.

 

작전부 요원 카를로스가 수면제를 탄 술로 에이든과 엘리를 기지로 납치한다.

 

보글러 박사는 엘리가 작전부를 위해 바쿠닌을 암살했다는 사실을 자각시킨다.

 

리터 국장은 USB를 불태우고, 알피가 숨은 장소를 알아내기 위해 에이든을 고문한다.

 

에이든과 엘리입니다.
에이든과 엘리

 

엘리가 에이든을 구해 리터의 작전부 요원들에 맞서 싸운다.

 

에이든이 리터를 처단한 후, 보글러가 엘리를 조종해 에이든을 공격하게 만든다.

 

엘리가 에이든을 죽이려는 순간, 위장 잠입 중이던 키라가 보글러를 쓰러뜨린다.

 

엘리, 에이든, 키라가 마스터 파일을 알피에게 전송하고, 작전부 기지를 폭파시킨다.

 

그 후 엘리가 완결판인 5권을 발표하고, 그 자리에 킹스맨 요원 오브리 아가일이 등장하면서 영화가 끝난다.

 

영화 아가일(Argylle)은 요원들에게 쫓기는 스파이 소설 작가를 소재로

 

로튼 토마토 평점 4.9/10점, 메타크리틱 35/100점 등으로 국내 흥행에 실패했지만,

 

신나는 음악과 격투신 등이 나름 경쾌하고 재미있는 코미디 로맨스 스파이 액션물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