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영화를 보고 난 후 정리와 이해 차원에서 읽기를 권합니다.
1999년, 패리스는 엄마 애나가 운전하는 차 안에서 다리 아래로 추락한다.
패리스는 무사히 물밖으로 빠져나오지만, 애나는 발작하며 차 안에서 익사한다.
패리스는 엄마의 죽음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며 애나가 발작한 이유를 조사한다.
2003년 패리스가 휴스턴에서 돌아온 셀레스트와 사랑을 나누고, 아무 말도 없이 사라진다.
2022년, 엘리는 친엄마 셀레스트, 계부 대니얼, 이복동생 애나와 함께 카도 호수 부근에서 살고 있다.
엘리는 얼굴도 본 적 없는 친부 패리스를 그리워하며, 매사에 반항적으로 엄마를 대한다.
셀레스트는 패리스가 자신과 엘리를 버리고 다른 여자와 떠났다고 말한다.
그 후 애나가 카도 호수에서 실종되고, 대니얼과 지역 주민들이 호수를 수색한다.
카도 호수에서 혼자 동생을 찾던 엘리가 3일 전과 한 달 전의 과거로 돌아가는 신비로운 현상을 경험하는데...
영화 카도 레이크는 <캐럴라인>을 공동 연출한 로건 조지와 셀린 헬드 감독의 작품이다.
<새터데이 나이트>, <아웃핏>의 딜런 오브라이언이 패리스를,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의 엘리자 스캔런이 엘리를,
<서번트>, <러빙 레아>의 로렌 앰브로스가 셀레스트를 연기한다.
영화 제목 카도 레이크(Caddo Lake)는 원주민 카도족의 이름에서 유래했으며, 텍사스와 루이지애나 경계에 위치하는 자연 호수다.
수위가 낮아질 때 카도 호수에는 시간 이동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2003년 사라진 패리스가 카도 호수에 댐이 건설되던 1952년도로 넘어간다.
패리스는 쓰러져있는 애나를 발견하고, 공사 중이던 인부에게 그녀를 부탁한다.
패리스가 엄마의 사고를 막기 위해 1999년으로 가려고 하지만 2022년도에 도착한다.
애나의 보트를 타고 있던 패리스가 납치 용의자로 보안관에게 체포된다.
한편 엘리는 2005년도에서 패리스를 찾고 있는 엄마 셀레스트와 어린 자신을 마주친다.
엘리는 애나가 1952년도로 넘어가 결국 패리스의 엄마이자 자신의 할머니가 되었음을 알게 된다.
병원에서 탈출한 패리스가 무너지는 댐의 급류에 휩쓸려 사망한다.
집으로 돌아간 엘리가 패리스와 애나가 떠날 생각이 없었다고 엄마에게 말하고 포옹하면서 영화가 끝난다.
영화 카도 레이크(Caddo Lake)는 실종된 동생을 찾으면서 드러나는 신비한 진실을 탄탄한 스토리로 그리며,
로튼 토마토 평균 평점 6/10점, 메타크리틱 55/100점 등 비교적 호의적 평가를 얻은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물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