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핑거네일스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Fingernails 2023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핑거네일스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Fingernails 2023

영화

by 삶의 노래 2023. 11. 7. 12:40

본문

반응형

 

▣ 영화 핑거네일스 Fingernails 줄거리

 

어느 날, 손톱으로 커플의 사랑을 확인하는 검사가 보편화된다.

 

검사 결과 0%는 사랑의 감정이 없는 상태, 50%는 한쪽이 짝사랑하는 상태,

 

그리고 100%가 나오면 당사자 모두 서로를 사랑하는 것으로 인정된다.

 

애나와 라이언 역시 검사를 통해 100% 양성반응이 나오고 사랑증명서를 취득한다.

 

 

3년 후, 애나는 라이언과의 사랑에 의구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애나는 라이언에게 초등학교에 입사한다고 속이고,

 

사랑의 감정과 친밀도를 향상시키는 사랑 교육 기관의 강사로 취직한다.

 

애나는 교육 내용을 설계한 아미르 강사에게 훈련을 받는다.

 

 

애나는 아미르에게 조금씩 호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애나는 라이언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지만 공허감만 쌓여간다.

 

비 오는 날, 애나는 학교가 아니라 사랑 교육 기관에 취직했다고 털어놓는다.

 

그리고 기관에서 열리는 개관 1주년 기념 파티에 함께 가자고 라이언에게 제안하는데...

 

 

▣ 핑거네일스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핑거네일스는 <애플>을 연출한 크리스토스 니코우 감독의 작품이다.

 

<로스트 도터>, <위민 토킹>의 제시 버클리가 애나를,

 

<사운드 오브 메탈>, <인카운터>의 리즈 아메드가 아미르를,

 

<더 렌탈 소리 없는 감시자>의 제레미 알렌 화이트가 라이언을 연기한다.

 

 

영화 제목 핑거네일스(Fingernails)는 '손톱'을 뜻한다.

 

영화는 손톱으로 커플의 사랑을 확인하는 가상의 사회를 배경으로 한다.

 

▣ 핑거네일스 결말과 후기, 정보

 

아미르는 애나와 라이언에게 동행한 나타샤를 연인으로 소개한다.

 

하지만 애나는 나타샤가 아미르의 진짜 애인이 아님을 알게 된다.

 

검사 당일, 교육생 롭이 두려움으로 손톱 뽑기를 강하게 거부한다.

 

아미르가 괜찮다는 시범을 보이기 위해 자신의 손톱을 뽑는다.

 

 

애나는 아미르를 등 뒤에서 따듯하게 포옹하고,

 

자신의 손톱을 뽑아 아미르와의 애정도를 몰래 확인한다.

 

검사 결과는 놀랍게도 한쪽 당사자만 짝사랑하는 50%로 나온다.

 

그 후 애나는 라이언과 재검사를 시도하고 100% 양성 반응을 얻는다.

 

애나가 몰래 한 검사 결과를 밝힌 후, 아미르가 회사에서 조기 퇴근한다.

 

 

그날 저녘, 애나는 수프를 사들고 아미르의 집을 방문한다.

 

애나는 아미르에게 키스하고 함께 있고 싶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아미르는 두 번의 검사결과 모두 100%가 나온 라이언에게 돌아가라고 말한다.

 

애나는 자신의 모든 손톱을 모조리 뽑아 더 이상 검사를 받지 않겠다는 뜻을 전한다.

 

애나와 아미르가 검사와 상관없이 사랑을 시작하는 무언의 약속을 하면서 핑거네일스가 끝난다.

 

 

영화 핑거네일스(Fingernails)는 

 

제50회 텔루라이드 영화제에서 초연된 후 애플 티브에서 상영 중인 작품으로,

 

오묘하고 복잡한 인간의 사랑을 기계가 판단한다는 독창적 상상력 대비 

 

메시지를 풀어가는 과정이 다소 평이하고 지루한 SF 로맨스물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