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텍 보물의 수호자 라파엘은 보물 사냥꾼 살리사르의 조직원으로부터
아내 마누엘라와 딸 제스를 피신시킨 후 불타는 오두막에서 정신을 잃는다.
21년 후, 제스는 루이지애나 배턴루지에서 친구 타샤, 이선, 오렌과 함께 지낸다.
불법 이민자인 제스는 시민권을 취득하고 FBI 암호 해독 부서에서 일하길 꿈꾼다.
어느 날, 제스는 근무하는 임대 창고에 월세가 밀린 전 FBI 요원 피터 새더스키를 찾아간다.
피터는 보물 수호 조직을 상징하는 목걸이를 지닌 제스에게
아즈텍 보물을 찾을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담긴 편지를 건넨다.
한편 보물 사냥꾼 빌리가 보낸 부하들이 FBI로 위장해 제스에게 편지를 요구한다.
제스는 룸메이트 타샤와 함께 미행을 따돌리고 프리메이슨 지부에서
몬테수마의 보물이 숨겨진 장소를 알 수 있는 흑요석 유물을 찾아낸다.
빌리는 제스의 친구인 오렌을 납치한 후 흑요석 유물과 교환하자고 협박하는데...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내셔널 트레져 숨겨진 이야기는 <몬순 웨딩>을 연출한 미라 네어 감독의 작품이다.
<위 니드 투 두 섬씽>의 리셋 올리베라가 제스를,
<애플소스>의 주리 리드가 타샤를,
미드 <스타걸 2020~2021>의 제이크 오스틴 워커가 리엄을,
<웬즈데이>, <마스크 오브 조로>의 캐서린 제타-존스가 빌리를,
<스텝 시스터스>의 린든 스미스가 FBI 요원 로스를 연기한다.
원제 National Treasure: Edge of History는 '국보: 역사의 가장자리'로 직역되며,
역사의 가장자리는 아즈텍 보물을 찾아 떠나면서 흥분과 긴장감이 느껴지는 순간을 의미하는 표현이다.
제스는 리엄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가족의 비밀과 보물을 찾기 위한 일생일대의 모험을 떠난다.
제스와 타샤는 납치 사실을 신고하기 위해 FBI 로스 요원을 만나지만 결국 발길을 돌린다.
제스의 신고가 단순한 장난이 아님을 감지한 로스 요원은 피터의 수상한 죽음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제스는 흑요석 유물에서 발견한 지도를 사진으로 남긴 후,
키드 기념관에서 빌리와 만나 인질이 된 오렌과 유물을 맞바꾼다.
그 후 지도 해독에 필요한 단서를 찾던 제스는 피터의 집에서 손자 리엄과 재회한다.
리엄은 보물을 찾던 중 사망한 아버지로 인해 제스가 말하는 보물에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임대 창고에서 해고된 제스는 리엄이 공연하는 술집에 취직한다.
라이브 공연을 그만하라는 사장의 말을 들은 리엄은 제스에게 피터의 비밀 금고를 보여준다.
제스가 비밀 금고에서 엄마 마누엘라가 작성한 문서를 발견하면서 내셔널 트레져 숨겨진 이야기 2화가 끝난다.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동명 영화에 기반한
내셔널 트레져: 숨겨진 이야기(National Treasure Edge of History)는
죽은 아버지에 얽힌 비밀과 고대의 보물을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 디즈니 플러스의 10부작 드라마로
스토리나 캐릭터의 매력이 다소 부족한 미스터리 어드벤처 액션물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