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러시아 기업 스카이콤이 비밀 실험을 위해 우주선 니코-1을 쏘아 올린다.
얼마 후 원인을 알 수 없는 시스템 장애로 니코-1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스카이콤 대표 세르게이는 폭발 사고로 우주비행사 니코가 사망했다고 발표한다.
니코의 약혼녀 마르타는 곁을 지켜준 보그단과 결혼해 딸 올리비아를 낳는다.
30년 후인 2052년, 실종된 우주선 니코-1이 지구로 돌아온다.
스카이콤이 의식 불명 상태의 니코를 기지 연구실로 데려오고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스카이콤 과학자 나디아가 젊음을 유지한 니코를 깨우려 한다.
이 소식을 접한 마르타는 보그단에 대한 배신감과 니코에 대한 그리움을 동시에 느낀다.
마르타는 30년 전 니코 그리고 보그단과 함께 보낸 행복한 추억을 회상한다.
[폴란드 공군 조종사 니코와 보그단은 마르타와 우주 탐사를 위해 경쟁한다.
니코와 보그단 사이에서 갈등하던 마르타는 결국 니코를 선택한다.]
러시아 연방 보안국 소속 보리스가 막대한 이권이 걸린 니코를 독차지하려 한다.
나디아는 니코를 깨우기 위해 약혼녀 마르타를 스카이콤으로 데려온다.
마르타는 함께 했던 과거의 영상으로 잠들어 있는 니코를 깨우는데...
넷플릭스 드라마 소녀와 우주비행사는 <키모>를 연출한 바르토슈 프로코포비즈 감독의 작품이다.
<헤이터>의 바네사 알렉산데르가 마르타를,
<글리터>의 예제이 히츠나르가 니코를,
<인투 더 윈드>의 야쿠브 사사크가 보그단을 연기한다.
영어 제목 A Girl and an Astronaut는 '소녀와 우주비행사'를 뜻한다.
영화 소녀와 우주비행사는 아름다운 소녀 마르타와 비행사 니코, 보그단의 치열한 사랑을 그린다.
극저온 최고 전문가 다비도프 교수는 서브 동면 실험으로
루게릭병에 걸린 나디아를 치료하기 위해 스카이콤의 비밀 연구에 합류했으며,
폴란드장관 레비치가 이를 알면서도 고국의 군인을 스카이콤에 제공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나디아는 깨어난 니코를 세르게이와 보리스 몰래 자신의 집에 숨긴다.
폴란드로 탈출한 니코는 30년 만에 사랑하는 마르타와 재회한다.
나디아는 할아버지의 연구 기록이 담긴 USB를 찾아낸다.
비서 JJ가 USB를 보리스에게 넘기고 달아난 니코를 생포하러 폴란드로 향한다.
과거 니코-1이 사라졌던 이유가 공황에 빠진 니코가 자신도 모르게
24시간으로 설정된 동면시간을 30년으로 누르고 스텔스기능을 켰기 때문으로 밝혀진다.
USB를 통해 니코가 쓸모없음을 알게 된 보리스는 JJ에게 그를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JJ는 보그단을 인질로 올리비아를 협박해 니코와 마르타가 숨은 장소를 알아낸다.
JJ가 니코를 끌고 나오지만 헬기를 타고 나타난 나디아가 JJ를 죽인다.
보그단은 카롤리나와 살고 있던 아버지 빅토르를 찾아간다.
보그단의 부탁으로 빅토르가 보낸 폴란드 군인들이 니코를 구한다.
마르타가 니코와 보그단 대신 자유로운 자신의 삶을 선택하면서 소녀와 우주비행사가 끝난다.
소녀와 우주비행사(A Girl and an Astronaut)는
약 4시간 44분, 총 6부작의 넷플릭스 드라마로
초반의 화려한 영상과 기대에 전혀 부응하지 못하고 결국 공허함만 남기는 폴란드 SF 로맨스물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