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생 피코는 돈을 벌기 위해 친구 유숩의 소개로 디니가 원하는 유명 미술품을 위조한다.
강도 혐의로 수감된 부디만은 아들 피코에게 항소하기 위한 변호사 비용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피코는 인도네시아 화가 라덴 살레가 그린 '디포네고로 왕자의 체포'를 위조하는 대신
아버지의 항소에 필요한 현금 20억 루피아를 달라고 큐레이터 디니에게 요구한다.
한 달 만에 라덴 살레의 명작을 완성한 피코는 여자친구 세라에게 발각된다.
아들 라마의 뇌물 수수로 인해 대통령직에서 물러난 페르마디가
위조품을 대통령궁에 전시된 진품과 바꿔치기하라고 피코를 협박한다.
피코와 유숩 그리고 세라는 라덴 살레를 훔치기 위해 정비사 고파와 툭툭, 스릴을 즐기는 펠라를 영입한다.
피코 일행은 대통령궁에서 국립 미술관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바꿔치기하기 위한 작전을 준비한다.
운송 회사에 위장 취업한 고파와 툭툭이 배송 기사로 배정된 후, 터널 안에서 작전을 실행한다.
하지만 고가의 미술품을 호송하던 형사 시타와 아르만이 톡톡을 체포하고 피코와 세라를 추격하는데...
넷플릭스 영화 라덴 살레 훔치기는 <커피의 맛>을 연출한 앙가 드위마스 사송코 감독의 작품이다.
<알리와 퀸스의 여왕들>의 이크발 디아파크리 라마단이 피코를,
<데스 위스퍼>의 앙가 유난다가 유숩을,
<신의 기사 가톳카차>의 아그니니 하쿠에가 세라를 연기한다.
영화 라덴 살레 훔치기(Stealing Raden Saleh)는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라덴 살레의 작품을 훔치려는 피코와 그의 친구들의 여정을 그린다.
범행 현장에서 발견된 진품과 위작을 가리기 위해 큐레이터 디니가 나타난다.
디니는 위작을 국립 박물관에 보내고 진품을 빼돌려 페르마디에게 넘긴다.
페르마디가 라덴 살레의 작품을 차지하기 위해 피코 일행을 함정에 빠트렸음이 드러난다.
무혐의로 톡톡이 풀려난 후, 피코와 유숩은 페르마디에게 복수하기로 결심한다.
세라가 바람둥이인 라마에게 접근하고 펠라 등이 페르마디의 생일 파티에 잠입한다.
힘을 합친 피코 일행이 혼란을 틈타 라덴 살레의 작품을 훔치는 데 성공한다.
탈옥한 부디만이 피코와 유숩이 가지고 가던 그림을 가로채 사라진다.
하지만 라덴 살레의 작품은 펠라의 차에 보관 중인 것으로 밝혀지고
디니가 라덴 살레의 작품에 1천만 달러를 제시하면서 라덴 살레 훔치기가 끝난다.
넷플릭스 라덴 살레 훔치기(Stealing Raden Saleh)는
2시간 32분의 러닝 타임이 다소 길고 엉성한 부분이 있지만
젊은 배우들의 앙상블과 밝은 분위기가 나쁘지 않은 인도네시아 범죄 액션물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