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쿠퍼는 10대 딸 라일리와 함께 유명 가수 레이디 레이븐의 콘서트를 보러 간다.
프로파일러 그랜트 박사가 이끄는 FBI 요원과 경찰 특공대가 콘서트장을 물샐틈없이 포위한다.
쿠퍼는 콘서트장이 도살자로 알려진 악명 높은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한 함정임을 알게 된다.
쿠퍼가 12명의 희생자를 잔인하게 살해하고 최근 스펜서를 납치한 연쇄살인마로 밝혀진다.
쿠퍼는 직원 제이미로부터 출입용 카드를 훔쳐 탈출구를 모색하지만, 모든 문은 봉쇄된 상태다.
쿠퍼는 경찰 무전기를 손에 넣고, 그랜트 요원과 경찰이 나누는 모든 대화 내용을 엿듣는다.
쿠퍼는 레이디 레이븐의 드리머 걸로 선정되면, 무대 뒤로 갈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다.
쿠퍼가 레이디 레이븐의 삼촌에게 딸 라일리가 백혈병을 앓았었다고 거짓말한다.
라일리가 드리머 걸로 뽑히고, 쿠퍼는 무대 뒤편에서 레이븐과 행복하게 춤추는 딸을 지켜본다.
그 후 쿠퍼는 무대 뒤로 나갈 때에도 레이븐 관계자 외에는 모두 검문을 받아야 된다는 사실을 깨닫는데...
영화 트랩은 <똑똑똑>, <23 아이덴티티>를 연출한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작품이다.
<캐시트럭>, <페니 드레드풀>의 조쉬 하트넷이 쿠퍼를,
<블루백>의 아리엘 도노휴가 라일리를,
<올드>의 작곡가이자 샤말란 감독의 딸 살레카 샤말란이 레이디 레이븐을 연기한다.
영화 제목 트랩(Trap)은 '함정'을 뜻한다.
연쇄살인마가 FBI 요원이 설치한 함정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쿠퍼가 밖으로 내보지 주지 않으면, 스펜서를 죽이겠다고 레이븐을 위협한다.
쿠퍼와 라일리가 레이븐의 리무진을 타고 콘서트장 밖으로 무사히 빠져나간다.
레이븐이 자청해 쿠퍼의 아내 레이철과 아들 로건이 기다리는 집으로 향한다.
레이븐이 팬들에게 스펜서를 찾도록 격려하고, 운전사를 통해 경찰에 신고한다.
쿠퍼가 레이븐을 납치해 떠나려 하자, 레이철, 라일리, 로건이 차 앞을 막아선다.
잠시 후 그랜트 박사와 경찰 특공대가 도착하고, 쿠퍼가 비밀 터널을 통해 탈출한다.
쿠퍼는 도살자에 대해 FBI에 제보한 사람이 아내 레이철이라는 사실을 어렴풋이 느낀다.
쿠퍼가 더 이상 자녀들을 볼 수 없게 만든 레이철을 죽이고 자살하려고 결심한다.
레이철이 진정제가 든 파이를 쿠퍼에게 먹이고, 그랜트가 테이저건으로 그를 체포한다.
쿠퍼가 호송차 안에서 수갑을 풀고 소름 끼치게 웃으면서 영화 트랩이 끝난다.
1985년의 함정수사 <플래그십 작전>에서 영감을 받은 영화 트랩(Trap)은
연쇄 살인마가 FBI 프로파일러의 덫에서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긴장감 있게 그리며,
로튼 토마토 5.6/10점, 메타크리틱 52/100점의 평점과 세계적으로 약 7천7백만 달러의 수익을 거둔 범죄 스릴러물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