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혼한 제니 프랭클린은 피겨 스케이팅 세계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는 딸 베카와 함께 마드리드에 도착한다.
한편 제니를 납치한 CIA 특수요원 촌시 로는
제니가 전설적인 러시아 스파이 '위스퍼'로 활동한 아냐 페트로바라는 사실을 폭로한다.
그리고 스페인에서 발생한 기이한 연쇄 살인사건 조사에 협조하지 않으면 감옥에 보내겠다고 협박한다.
러시아 과학자 오를로프의 생체 무기 '야로슬라프'를 주입해 신체 변형 능력을 가진 제니는
해커 크리스의 도움으로 스페인 군 병원에 잠입해 야니크의 휴대폰을 입수한다.
산타 엠그라시아 교회에서 결혼 예정이던 신부 리디아가 최면에 걸린 듯 신부 들러리를 살해하고 달아난다.
그 후, 알무데나 공동묘지에 숨어 있던 리디아는 '자칼스' 조직의 용병 카르모 등에게 납치된다.
그리고 마드리드의 부동산 거물인 펠리페 소유의 나이트클럽 '지옥'에 감금된다.
제니는 펠리페와 외교관인 동생 안드레스가 스페인 총리 암살을 계획하고 있음을 알아낸다.
그리고 펠리페를 지원하는 거대한 배후 세력 '기디언'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넷플릭스 미드 프롬 더 콜드는 <재키 앤 라이언 2014>을 연출한 아미 카나안 만 감독 등의 작품이다.
미드 <더 듀스 시즌 1~3>의 마가리타 레비에바가 제니 프랭클린을,
<레전드 스트라이커 2020>의 스타샤 밀로스랍스카야가 아냐 페트로바를,
<메이즈 2017>의 킬리언 오설리번이 촌시 로를 연기한다.
'추운 곳에서 온'으로 직역되는 원제 인 프롬 더 콜드(In From the Cold)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의 저자인 영국 소설가 존 르 카레의 <The Spy Who Came in from the Cold>에서 왔다.
추운 곳(The Cold)은 제니(아냐)가 출생한 추운 소련이라는 의미와 함께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정보국 CIA)과 소련(정보국 KGB)이 대립하던 냉전 시대를 뜻한다.
펠리페는 어린 사촌 디에고에게 총리 암살을 사주하고,
기디언의 지시를 받은 자칼스 용병 카르모는 베카를 납치한다.
분노한 제니는 안드레스와 펠리페를 차례대로 죽이고
베카를 구하기 위해 기디언의 실체인 스베틀라나를 찾아 대회가 예정된 아이스 링크로 향한다.
촌시는 경찰로 위장하고 스페인 총리에게 총을 겨눈 디에고를 설득해 총리를 구한다.
제니가 사라진 후 죽음보다 고통스러운 시베리아 수용소에 감금되었다고 밝힌 스베틀라나는
진짜 목표가 미국의 차기 대통령으로 유력한 상원의원 워런을 조종해 제3차 세계대전을 일으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제니는 베카를 이용한 엄마 스베틀라나를 사살하고,
베카와 뉴저지로 돌아온 후, CIA로 복귀한 촌시와 연애를 시작한다.
제니가 러시아 정보국 FSB에 진행상황을 보고(제니가 이중 스파이임을 암시)하며 프롬 더 콜드는 끝난다.
8편의 에피소드
총 6시간 40분으로 구성된
프롬 더 콜드(In From the Cold)는
매력적인 여주인공과
빠른 진행이 인상적인
스파이 첩보 드라마로
킬링 타임용으로 나쁘지 않은 작품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