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Bombshell, 2019)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Bombshell, 2019)

영화

by 삶의 노래 2020. 7. 21. 12:48

본문

반응형

 

 

뉴스쇼 '더 켈리 파일' 등을 진행하는 폭스뉴스의 간판 앵커 메긴 켈리는, 대통령 선거를 앞둔 TV토론에서 여성을 비하하는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공격적 질문으로 유명세를 탄다.

 

 

미디어 거물인 로저 에일스가 회장이자 CEO인 폭스뉴스는, 미국 보수 언론을 대표하는 최대의 방송사로 소유주는 뉴욕포스트, 타임스 등을 소유한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의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이다.

 

[더 리얼 스토리]의 진행자 그레첸 칼슨 밑에서 일을 배우면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기회를 찾던 신입 직원 케일라는, 회장실에서 로저와 면담하게 되어 좋아하지만 로저에게 성희롱을 당하고 수치심을 느낀다.

 

 

한편 폭스뉴스의 인기 프로그램 [폭스 앤 프렌즈]를 오랫동안 진행하던 그레첸 칼슨은, 로저의 눈밖에 난 뒤 [더 리얼 스토리]로 밀려난다. 그리고 로저와 의견 대립을 하다 2016년 폭스뉴스에서 해고된 그레첸은, 엄청난 권력을 가진 언론계의 거물 로저 에일스를 성희롱으로 고소한다.

 

뛰어난 변호사 수잔을 고용한 로저는, 그레첸의 말이 허위라고 주장하며 자신의 권력과 영향력으로 폭스뉴스 직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며 반격을 시도하는데...

 

폭스뉴스 회장 로저 에일스를 고소한 그레첸

 

영화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은 제이 로치 감독 작품이다.

<오스틴 파워 : 제로(1997)>로 감독 데뷔한 제이 로치는 <미스테리 알라스카(1999)>, <미트 페어런츠(2000)>, <리카운트(2008)>, <캠페인(2012)>, <게임 체인지(2012)> 등을 감독했다.

 

 

<올드 가드(2020)>에서 앤디 역의 샤를리즈 테론이 메긴 켈리를,

<보이 이레이즈드(2018)>에서 낸시 역의 니콜 키드먼이 그레천을,

<버즈 오브 프레이(2020)>에서 할리 퀸 역의 마고 로비가 케일라를 연기한다.

 

야심만만한 케일라

 

영어 제목 <bombshell>은 '폭탄선언'을 뜻한다.

폭스뉴스의 아침 프로그램인 [폭스 앤 프렌즈]를 11년간 진행하고 오후 프로그램 [더 리얼 스토리]로 밀려난 후 2016년 해고된 그레첸 칼슨은, 폭스뉴스의 회장이자 CEO인 로저 에일스를 성희롱으로 고소한다.

 

폭스뉴스 간판 앵커 메긴 켈리

 

2017년 미 할리우드의 유명 영화제작자 하비 웨인스타인의 성추행으로 촉발된 ME TOO(나도 피해자) 운동, <Bombshell>은 그보다 1년 앞선 2016년, 방송인 그레첸이 미국 최고의 보수 언론인 폭스 뉴스 회장 로저 에일스의 성희롱을 고소한 미디어 업계 최초의 직장 내 성희롱 소송을 다룬다.

 

<Bombshell>의 분장팀 비비안 베이커 등이 2020년 아카데미 분장상을 수상한 이력에서 나오듯, 메긴 켈리 역의 샤를리즈 테론, 로저 에일스 역의 존 리스고, 루퍼트 머독 역의 말콤 맥도웰 등의 분장은 사실감을 극대화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